공지 여름철,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관리와 꼼꼼한 예약관리에 힘써주세요 :-)


안녕하세요, 호스트 님.
스페이스클라우드 운영팀 입니다.


이번 시즌,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 위생안전 기준으로 방역과 소독을 통해 공간관리를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모든 공간에 아래와 같은 만족스런 게스트 후기가 작성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공간에서 모임하기 좋았어요. 

호스트님도 친절하게 응대해주셨고, 

시설도 잘 되어있어서 불편함 없이 시간 보냈습니다^^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

자주 접수되는 CS 내용과 함께 여름철 공간 관리와 예약 관리 안내드립니다.


 공간관리 

“공간의 에어컨이 고장나 너무 더워서 모임을 할 수가 없었어요. ”

“공간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고 벽과 천장에 곰팡이가 피어있어요.”


공간은 자주 환기해주시고 곰팡이 방지를 위해 가끔은 난방을 틀어주세요. 

침수가 잘되는 지역에 공간이 위치했다면, 미리 공간의 옥상, 천장, 그리고 주변 하수구를 점검해주세요. 


게스트의 루프탑 예약, 사용시 기상상황(비,바람,더위 등)을 고려한 시설대비책을 마련해주세요.

비, 바람에는 지붕이 가려지는 투명가벽 등의 파티션 설치와 냉방, 송풍장치 설치를 생각해주세요.


비 피해로 인해 공간을 사용할 수 없다면?

게스트에게 신속하고 정중하게 공간의 상황 안내 후 예약을 취소해주세요. 


안내없는 일방적인 취소는 모임을 준비한 게스트의 팀에게 당혹감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 풍수해 피해예방 및 운영 주의사항 |


1. 영업공간 내 유리창 모두 닫기, 필요시 안전필름, 테이프를 붙여 파손에 대비해주시고, 영업공간의 간판 및 바람에 날아갈 물건요소는 미리 제거합니다.

2. 옥상공간 ‘루프탑’ 운영중인 호스트 분들은 시설물 고정 및 창고 보관 등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3. 정전 시 사용가능한 손전등을 준비, 운영 매니저간 비상연락방법 및 대피방법을 미리 의논해주세요.

4. 침수가 예상되는 주차장, 주차장 주변 물품들도 고정 및 이동해주세요.

5. 주요 시설물(전기, 가스 등) 고장시 관할 구청 및 한전 등 전문가에 연락을 취합니다.


* 소비자분쟁가이드에 따르면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등록된 공간과 유사한 업종인 숙박업, 여행업은 

정부가 발령한 재난주의보 이상 단계에서 계약금, 이용금에 대한 환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업종에 해당되지 않으시더라도 게스트의 신뢰와 안전사고 방지, 2차 분쟁 방지를 위하여 전액 취소를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예약관리 

“예약 후 다른 예약 건으로 취소 당했어요.”


스페이스클라우드 외에도 유선으로 혹은 다른 방법으로 받으신 예약은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제공해드리는 캘린더 관리를 통해 중복예약을 꼭꼭 막아주세요.

예약을 진행하고자 하시는 게스트가 위와 같은 불편함을 겪지 않을 수 있으며, 분쟁도 줄일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공간운영자님들을 위한 채널, 스페이스비즈에서 

꼼꼼하게 캘린더 관리하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관리와 꼼꼼한 예약관리를 통해 

게스트 님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공간 운영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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