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FAQ


검색광고에 관해 궁금한 점을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경우 광고 검수가 반려됩니다. 

1)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에 등록된 공간의 유형과 상이한 유형의 키워드를 구매하는 경우
2) 구매한 인기키워드가 광고 구매 신청시 입력한 운영 공간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구매한 상권형/지하철역 키워드가 실제 운영공간과 위치가 부합하지 않는 경우
4) 기타 광고운영정책에 기반하여 광고 검수가 반려될 수 있습니다 

A. 스페이스비즈를 통해 접수된 광고를 시스템에 등록완료하면 배송완료 처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광고는 배송완료일과는 별개로 진행됩니다.


광고는 결제완료일 기준 +2일부터 (주말에 접수된 광고는 다음주 화요일에)

기존 광고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는 기존 광고 종료일에 이어 광고를 적용합니다.

A. 광고를 배송완료 처리하면서 자세한 내역을 스페이스비즈 알림으로 보내드립니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스페이스비즈 - 프로필 - 알림 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 광고는 1개 공간에 대해 1개 키워드로 30일간 진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기획전 별도)

신규 광고는 결제완료일 기준 +2일부터 시작됩니다. (주말간 접수된 광고는 그 다음주 화요일 0시에 시작됩니다)


만약 동일한 내용의 광고를 연장하기 원한다면, 신규 광고 청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1) 만료일까지 2영업일 이상 남은 경우 : 기존 광고 만료되는 시점에 연이어서 신규 광고 적용

2) 만료일까지 2영업일이 남지 않은 경우 : 신청일 기준 +2일부터 적용 (주말 신청건은 다음주 화요일부터)

A. 광고 효과는 호스트센터 - 운영보고서를 통해 [광고 적용 이전 기간]과 [광고 적용 기간]의 월별 지표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광고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는 공간을 홍보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일 뿐, 공간을 예약하기까지는 용도, 위치, 시설, 분위기, 주변 편의시설 등 다양한 요소가 개입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와 예약률의 상관 관계를 수치화해서 제공하기는 어려운 점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