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운영정책 시행일자 : 2021년 6월 7일
■ 광고주 가입 및 정보변경
1. 광고주 가입
① 광고주는 스페이스클라우드 사이트에 적용되는 광고서비스를 스페이스비즈 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함.)에서 광고신청 후 회사의 승인을 거쳐 광고소재가 게재된 상태의 공간운영자 호스트(이하 “호스트”라고 함.)를 의미합니다.
② 스페이스클라우드 사이트에 적용되는 광고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호스트는 스페이스비즈 사이트에서 광고 서비스 신청서 작성 및 약관 동의 절차 등에 따라 신규 가입 후 자유롭게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광고주 가입은 광고주 본인이 운영하는 공간상품을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신청하셔야 하고, 공간상품 등록 시 작성된 사업자 명의가 아닌 타인 명의의 가입 신청 등의 경우는 광고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광고주로부터 필요한 1) 신원정보(업소정보 포함)와 2) 상품 정보 등을 수집하며, 광고주는 이에 적극 협력해야 합니다.
⑤ 광고주는 가입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등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서류를 필수로 제출하여야 하며 식별이 불가하거나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광고주 가입을 승인하지 않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 가입의 제한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에 광고주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약관 및 광고운영정책 위반으로 직권 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
• 가입 신청자가 약관 및 광고운영정책 위반으로 이용 정지된 상태에서 탈퇴한 이력이 있는 경우
• 가입 신청자가 약관 및 광고운영정책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동을 한 후 자진하여 탈퇴한 이력이 있는 경우
• 가입 신청자가 입력한 정보에 허위 또는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가입승인을 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3. 광고주 정보변경
① 스페이스클라우드 광고를 진행하면서 공간정보변경이 필요한 광고주는 사이트 내 1:1문의를 통하여 변경 사항에 대해 고지해야 하며,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이용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손해에 대해 배상해야 합니다.
② 광고주는 광고주 가입 시 등록한 신원정보 등이 변경되는 경우 이를 신속히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사업자의 휴・폐업 등 신원정보의 변경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이용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손해에 대해 배상해야 합니다.
③ 전항에 따라 광고주가 수정을 요청 한 정보는 1) 즉시 수정되는 정보와 2) 회사의 승인 후 수정되는 정보로 구분되어 처리됩니다.
④ 정보변경이 신청 또는 완료된 정보가 관련 법령, 정책, 약관, 검수기준, 이용안내 등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광고정보
1.광고정보
① 광고주는 이용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광고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회사가 요청하는 1) 공간정보와 2) 영업정보를 구체적으로 모두 입력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정보가 부족한 경우 광고주에게 정보의 보완 또는 추가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광고정보 변경
① 스페이스클라우드 광고를 진행하면서 광고가 적용된 상품 정보에 대한 변경이 필요하면 광고주는 사이트 내 1:1문의를 통하여 변경 사항에 대해 고지 후 직접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 에 접속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절차 따라 공간기본정보와 공간운영정보는 즉시 수정이 가능하며, 그 외에 승인이 필요한 광고정보변경은 사이트 내 1:1문의를 통하여 변경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③ 광고정보가 공간정보와 연관이 없거나 관련 법령 또는 약관, 검수기준 등을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광고주에게 해당 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 광고게재 및 수정
1. 광고게재
① 광고주는 관련 법령, 약관, 검수기준, 이용안내 등에 따라 광고 게재를 신청하고, 회사는 광고주의 광고소재에 대한 검수 및 광고비 입금 등을 확인하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광고주가 제공한 광고소재를 무료영역에 노출할 수 있으며, 무료영역에 대한 노출여부 및 운영방법 등에 대한 일체의 권한은 회사에 있으므로, 광고주에게는 별도의 신청절차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가 제공되는 영역, 등록절차, 가격 기준, 기타 광고내용을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 및 스페이스비즈를 통하여 자세하게 공지 및 안내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광고의 구매 전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광고주가 게재를 신청한 광고의 기본정보, 공간정보, 영업정보 등에 대해 검수기준에 따라 심사를 하고 신청한 광고가 광고 정보 내에서 확인되는 한 원칙적으로 광고 게재를 허용하며 이를 광고주님께 통지합니다.
⑤ 광고게재와 관련된 상품의 구성, 과금, 구매자격, 예외사항, 정책, 약관 등 상세한 내용은 스페이스비즈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수정
① 회사가 광고주의 광고 게재 신청을 승낙한 것이 해당 광고 또는 광고의 대상이 된 정보가 위법하지 않거나 약관, 검수기준,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따라서 광고 게재를 승낙한 이후에도 광고 또는 해당 광고의 대상이 된 정보가 실제 영업정보와 다르거나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 약관, 검수기준 등을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또는 이를 암시하는 수식어나 부가 정보의 표현 등이 있을 경우 광고주님께 수정을 요청하거나 광고게재 중단, 서비스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광고주가 동일 단가 상품안에서 광고 상품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사이트 내 1:1 문의를 통하여 변경 요청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승인 절차를 걸쳐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 광고 세부 정책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광고상품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광고주와 서비스 운영사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1. 광고 상품의 정의
① 유형 리스트 광고 : 회사의 광고 상품 중, 광고주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한 상품에 설정한 유형에 대해서 서비스 고객이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모바일 앱에서 탐색하거나, 검색할 경우 광고주의 상품이 결과값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서비스
② 지역 리스트 광고 : 회사의 광고 상품 중, 광고주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한 상품에 설정한 유형과 지역 필터링에 대해서 서비스 고객이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모바일 앱에서 탐색할 경우 광고주의 상품이 결과값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서비스
③ 검색광고 키워드 광고 (상권형 검색키워드, 지하철역 검색키워드) : 회사의 광고 상품 중, 광고주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한 상품에 설정한 검색키워드를 서비스 고객이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모바일 앱에서 검색할 경우 광고주의 상품이 결과값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서비스
④ 인기키워드 광고 : 회사의 광고 상품 중, 광고주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한 상품에 설정한 인기키워드를 고객이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모바일 앱에서 탐색하거나, 검색할 경우 광고주의 상품이 결과값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서비스
⑤ 반짝 쿠폰 광고 : 회사의 광고 상품 중, 광고주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등록한 상품에 설정한 반짝 할인쿠폰을 통해 고객이 해당 상품 결제시 광고주가 설정한 가격 만큼 할인받는 서비스
2. 광고 상품 서비스의 내용
① 상품광고는 이용료 산정 방식 및 광고노출 방식 등에 따라, 다음 각 호로 구분합니다.
• 이용료 과금 방식
회사 내부 기준에 따라 상품별 단가를 산정해 일정 기간에 대한 광고를 진행하는 고정가 방식으로 광고구매계약이 체결됩니다.
• 광고노출 방식
회사가 별도로 정해 놓은 프로세스에 따라 광고주가 구매한 구역안에서 상품이 노출됩니다.
• 광고판매 방식
광고 방식은 상품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적용되며, 광고주는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야 합니다.
가. 선착순 방식 : 광고 구좌가 제한된 상품에 대해 판매 가능한 상품재고가 있을때 마다 결제완료 기준 선착순으로 구매하는 방식
나. 상시구매 방식 : 광고 구좌가 제한되지 않은 상품에 대해 상시로 구매하는 방식
선착순 방식 | 상시구매 방식 |
• 유형리스트 광고 상품의 프리미엄 광고 구역 | • 유형리스트 광고 상품의 플러스 광고 구역 |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정해지는 기타의 방식
② 회사는 <1. 광고상품의 정의> 에서 명시한 상품광고 이외에, 별도의 이용료 산정 방식, 광고노출 방식 등을 신규 개발 또는 조합하여 새로운 상품광고 유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품광고의 구성 요소를 한시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특정 상품 및 검색키워드가 판매 절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상품광고의 신청 절차 및 게재 영역, 기타 서비스 내용 등을 회사의 관련 웹페이지, 이용자 전용시스템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⑤ 회사는 상품광고에 따른 이용료 산정 방식 및 광고 노출 방식을 조정할 수 있다. 이 경우 사전에 상품광고의 신청 절차 및 게재 영역, 기타 서비스 내용 등을 회사의 관련 웹페이지, 이용자 전용시스템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3. 검색광고 키워드에 대한 관리
① 회사는 내부 기준에 따른 검색키워드만을 판매하며 회사는 검색키워드가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해당 검색키워드를 즉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통신판매의 성질에 비추어 해당 키워드를 이용한 검색행위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 고객의 혼란을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상품의 품질을 오인하게 하거나 고객의 신뢰를 저해하는 경우
• 행정기관 또는 언론에서 부정적인 의견을 제기하거나 소비자 단체의 민원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회사의 영업 또는 평판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① 따라 검색키워드가 제외된 경우, 광고주는 제1항 각호의 사유가 해소되었음을 서면으로 소명하고 해당 검색키워드의 재개를 회사와 협의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료
① 이용료는 각 노출 기간에 대한 선불금으로 각각의 상품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준으로 단가가 설정됩니다.
• 상품을 구하는 수요와 상품의 공급을 종합하여 단가 구간을 분류, 상품별 단가를 적용합니다.
• 회사는 상품광고에 따른 이용료를 내부 정책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광고게재 제한
광고가 다음의 각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해당 광고의 게재를 제한하거나 게재되는 광고상품의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광고제재 제한 사유
① 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예시]
• 광고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정보를 포함함으로써 회사가 민 · 형사적 책임을 부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광고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광고주의 영업행위 등에 연계됨으로써 회사가 민 · 형사적 책임을 부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광고 노출 기간 중 업체가 폐업한 경우 또는 광고 등록 시 제출된 서류가 허위/위조로 확인된 경우
② 회사 및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의 명예 · 평판 · 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예시]
• 광고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는 않더라도 도의적으로 비난의 대상이 되거나 사회 일반의 정서에 반하는 광고정보를 노출함으로써 회사의 명예 · 평판 · 신용 · 신뢰도가 훼손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스페이스클라우드 광고를 진행하면서 변경 사항에 대해 고지 없이 공간 정보를 변경하여 이용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③ 서비스 또는 광고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예시]
• 등록 된 정보 중 주소정보, 전화번호가 허위이거나 사실여부가 증명되지 않는 경우
• 서비스 이용자에게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주문을 거부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광고 게재 제한 등을 요청하는 경우
[예시]
• 광고주가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내에서 부정행위(서비스어뷰징)가 발생한 경우
2. 광고 게재 제한 절차
① 회사는 광고의 게재 제한 등을 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조치를 취하기 전에 그 사유 및 조치내용을 광고주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해당 광고의 법령위반 또는 도의적 비난 등의 정도가 긴급한 시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 부득이 게재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한 후에 광고주님께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광고의 게재 제한 등을 하는 경우 광고주님께 광고운영정책 내 광고주 통지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 광고서비스 이용제한
1. 광고서비스 이용제한
광고주가 다음의 각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광고주에 대해서 1) 광고 게재 중단, 또는 2) 광고 게재 신청 제한과 같은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① 광고 게재 중단
• 광고 노출 기간 중 업체가 폐업한 경우
• 광고 등록 및 휴・폐업에 따른 정보 변경 시 제출된 서류가 허위/위조로 확인된 경우
• 광고주의 광고서비스 이용내용 또는 광고소재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거나 위반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광고 게재 신청 제한
• 휴・폐업 또는 허위서류제출 업체가 정보 변경을 진행하지 않고 이전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2. 광고주 이용제한 절차
① 회사는 광고주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 광고주님께 본 약관 및 정책에서 정하는 광고주 통지 방법에 따라서 통지합니다.
② 광고주가 유료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남은 계약기간 등의 환불은 스페이스비즈 광고상품환불보상정책에 따릅니다.
③ 이용제한 조치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나 이의가 있으신 광고주는 1:1문의를 통하여 내용을 문의하시거나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④ 이용제한 사유를 확인하고 해소한 광고주는 1:1문의를 통해 이용제한 철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제한 철회 여부를 검토하여 처리하고 광고주에게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 광고주 통지
1. 광고주 통지
① 회사는 광고주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광고주가 기본광고 신청 시 제출 또는 기입한 전화번호, SMS/LMS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광고주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스페이스비즈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권리보호
1. 상표권/서비스표권의 보호
① 회사는 상표권/서비스표권의 존재 여부 및 효력범위에 관하여 임의로 판단하지 않으며, 아울러 상표권/서비스표권을 사전에 보호하거나 대신 행사하지 않습니다. 단, 타인의 상표권/서비스표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는 법원의 판결/결정/명령문, 기타 관련 국가기관의 유권해석 등이 제출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광고의 게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상표권/서비스표권을 보유한 자는 자신의 권리가 침해되었을 경우 먼저 침해한 자를 상대로 광고게재 중지요청, 권리침해에 해당하는 기재의 삭제요청 등의 권리행사를 해야 합니다. 회사는 자신의 상표권/서비스표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하면서 일정한 광고의 게재중단을 요청해 오는 경우, 해당 요청인에게 상표권/서비스표권의 존재를 소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요청인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다고 지적된 광고주가 해당 광고의 게재 또는 해당 기재가 적법한 권리 또는 권한에 의해 행하여진 것임을 소명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광고의 게재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만약 소명하였을 경우라면 지체 없이 요청인에게 이러한 사정을 통지합니다.
2. 기타 권리의 보호
① 회사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의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부정경쟁행위”의 존재 여부 및 그 범위에 관하여 임의로 판단하지 않으며, 아울러 “부정경쟁행위”로부터 광고주 등을 사전에 보호하거나 동 행위의 중단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일정한 광고주의 광고 게재 등이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한다는 법원의 판결문, 기타 관련 국가기관의 유권해석 등이 제출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광고의 게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광고서비스 해지
1. 광고주 탈퇴
① 광고주는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로 요청하거나 영업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광고주의 탈퇴 요청 시 회사는 "유료광고" 상품별로 사전에 공지된 절차에 따라 해지 또는 취소를 진행하며, "유료광고"가 중도에 종료되는 경우 환불보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광고주의 귀책사유 및 광고서비스가 종료됨으로써 회사가 광고주에게 채권을 갖게 되는 경우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광고주 계정의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광고주의 정보 및 광고주가 광고 게재를 위해 등록한 광고정보의 데이터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회사정책 및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종류 및 보관기간을 정한 정보범위 내에서는 계속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④ 광고주 탈퇴가 완료된 경우, 회사는 탈퇴 사유 및 시점 등에 따라 광고주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 재가입 제한
① 광고주 탈퇴가 완료된 경우, 회사는 동일한 계정 정보(사업자등록번호, 아이디 등)로는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및 검색 이용자의 보호를 위해 광고주의 탈퇴 또는 직권 해지일로부터 6개월간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환불보상
1. 환불보상의 내용
스페이스클라우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합니다.
① 광고주가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광고주가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남은 이용일수의 10%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환불금액 = 광고비*{30-사용일수)/30} - 광고비*{30-사용일수)/30}*10%
• 영업일 내 업무시간 외 해지 시, 다음 영업일을 해지일로 하여 환불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 주말 및 공휴일 해지 시, 다음 영업일을 해지일로 하여 환불정책에 따라 환불합니다.
③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광고주가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광고주가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④ 신용카드로 결제한 "광고주"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상품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위약금과 사용일수 금액이 결제한 금액보다 클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⑥ 광고 상품의 단가가 변경되는 경우 광고주가 광고 상품을 구매한 일시에 적용된 가격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⑦ 보상
• 광고주 : 보상이라 함은 광고주의 귀책 없는 사유(시스템 장애, 담당자의 업무 지연(실수), 내부 프로세스 부재 등)로 인하여 광고주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광고주의 의사에 반한 광고 집행 등으로 인하여 광고주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내부 기준에 따라 적절한 보상수단(광고연장 등)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⑧ 유료광고상품의 경우, 결제하신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환불을 요청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 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⑨ 환불 및 보상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주)앤스페이스 스페이스비즈 광고상품환불보상정책에 따릅니다.
■ 포인트
1. 스페이스비즈 포인트는 스페이스비즈 이벤트 및 콘텐츠 작성을 통해 특정한 사람에게 지급되는 가상화폐 입니다.
2. 포인트의 1원은 한화(원)의 1원의 가치를 가집니다.
3. 포인트는 포인트 금액 단독,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복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스페이스비즈가 결정한 방침에 따릅니다.
5. 포인트의 소멸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경우
② 스페이스비즈 또는 스페이스클라우드 이용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③ 그 밖에 스페이스비즈 운영팀에서 부정사용, 잘못된 지급 등을 확인하고 금액을 회수할 경우
• 부정사용 예시 : 지급된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도록 ID를 양도한 경우, 포인트로 결제를 하고 해당 공간을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할 경우, 재화판매 시도 또는 적발 시
6.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 입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21년 06월 07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