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운영정책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앤스페이스("회사")가 제공하는 스페이스클라우드(https://www.spacecloud.kr) 호스트센터 제휴혜택 및 이벤트 (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의 이용 관련하여 회사와 제휴사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휴관"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들을 대상으로 제휴 혜택 내용을 제공하기로 약속한 제휴사의 정보를 제공하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 내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회사” 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현재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 센터 (https://partner.spacecloud.kr/) 내 제휴혜택 / 이벤트 카테고리를 의미 합니다.
3.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휴소재를 게시한 고객은 서비스 제공 내용 및 등록 절차에 따라 “장기제휴사”, “단기제휴사”, “광고주" “제휴신청사"로 구분됩니다. “장기제휴사”, “단기제휴사” 의 구분이 필요하지 않을시 “제휴사" 로 통일됩니다.
A. 장기제휴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내 제휴 혜택 카테고리에 제휴 소재가 게제된 상태의 업체를 의미합니다. 아래 기준에 따라 장기 제휴사로 분류됩니다.
•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의 공간 운영 관리에 직 / 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에 혜택을 6개월 이상 제공할 수 있는 업체
• 이 약관에 따라 제휴사 가입에 제한이 없는 업체
B. 단기제휴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내 이벤트 카테고리에 제휴 소재가 게제된 상태의 업체를 의미합니다. 아래 기준에 따라 단기 제휴사로 분류됩니다.
•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의 공간 운영과는 직/간접적으로 연관은 없으나 상품이나 서비스 이용에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업체
• 이 약관에 따라 제휴사 가입에 제한이 없는 업체
C. 광고주 : 광고 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내 광고 구역을 구매하여 회사의 승인 후 광고 소재가 게재된 상태의 업체를 의미합니다.
D. 제휴 신청사 : 위 정의에 따라 장기제휴사, 단기제휴사, 광고주로 신청하였으나 “회사"의 승인전 단계의 업체를 의미합니다.
4. “호스트" 라 함은 스페이스클라우드 내 호스트로 가입하여 제휴사의 혜택을 신청할 수 있는 공간운영자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제휴사 가입 및 정보변경)
1. 제휴사 등록
①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 제휴관에 제휴사로 등록을 원하는 사업자는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 센터 제휴관 내 약관 동의 절차 등에 따라 제휴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제휴사 등록은 등록한 본인이 소속된 업체가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 대상으로 본인 소속 업체를 노출, 혜택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만 신청해야 하고, 타인의 명의로 제휴 신청을 한 경우 제휴관 등록 및 노출이 제한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③ 제휴사 등록은 등록한 본인이 소속된 업체가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 대상으로 본인 소속 업체를 노출, 혜택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만 신청해야 하고, 타인의 명의로 제휴 신청을 한 경우 제휴관 등록 및 노출이 제한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휴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휴사 신청 업체로부터 필요한 1) 신원정보(업소정보 포함)와 2) 상품 정보 등을 수집하며, 제휴사 신청 업체는 이에 적극 협력해야 합니다.
⑤ 제휴사 신청 업체는 가입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등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서류를 필수로 제출하여야 하며 식별이 불가하거나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제휴주 가입을 승인하지 않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2. 제휴사 가입의 제한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에 제휴사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업종에 해당되는 경우
•입점 불가 업종
•성인,도박,가상화폐,불법사이트 관련 제휴
•제2금융권 , 대부업, 사채, p2p제휴
•유해 식품 및 물품 제휴, 전자 담배 , 주류 등
•명시된 분야 이외에도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와 성격이 맞지 않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휴사 신청 업체가 약관 및 제휴운영정책 위반으로 직권 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
• 제휴사 신청 업체가 약관 및 제휴운영정책 위반으로 이용 정지된 상태에서 탈퇴한 이력이 있는 경우
• 제휴사 신청 업체가 약관 및 제휴운영정책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행동을 한 후 자진하여 탈퇴한 이력이 있는 경우
• 제휴사 신청 업체가 입력한 정보에 허위 또는 오류가 있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가입승인을 하지 않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는 경우
3. 제휴사 정보변경
① 스페이스클라우드 제휴관에 입점 후 업체정보변경이 필요한 제휴사는 사이트 내 1:1문의를 통하여 변경 사항에 대해 고지해야 하며,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이용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손해에 대해 배상해야 합니다.
② 제휴사는 제휴사 신청 시 등록한 신원정보 등이 변경되는 경우 이를 신속히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사업자의 휴・폐업 등 신원정보의 변경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이용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손해에 대해 배상해야 합니다.
③ 전항에 따라 제휴주가 수정을 요청 한 정보는 1) 즉시 수정되는 정보와 2) 회사의 승인 후 수정되는 정보로 구분되어 처리됩니다.
④ 정보변경이 신청 또는 완료된 정보가 관련 법령, 정책, 약관, 검수기준, 이용안내 등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분쟁의 처리
1. 회사는 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제휴페이지를 제공하여 제휴 정보를 노출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중개인으로서 분쟁상황 발생시 책임은 제휴사와 호스트 양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제휴사와 호스트간 문제가 없도록, 상품에 대한 계약을 따로 작성하시길 권유드립니다.
3. 기본적으로 양 당사자가 협의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하며, 법적 소송, 분쟁 등이 발생했을 경우 최종 결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① 제휴사 미노출 처리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가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휴 상품을 이용하는데 1회 이상 아래의 사유에 준하는 이유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제휴 운영 정책에 의거해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 제휴관에 해당 제휴사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 상품 내용과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제휴 상품이 상이할 경우
• 소개하고 있는 제휴 상품 외에 다른 부가서비스 상품 구매를 강요하는 경우
• 이 외 제휴사의 운영 관리 부실로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가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 이 외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브랜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에 준하는 이유로 분쟁이 일어나는 경우
■ 제휴정보
1.제휴정보
① 제휴사는 이용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제휴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해 회사가 요청하는 1) 제휴사정보를 구체적으로 모두 입력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정보가 부족한 경우 제휴사에게 정보의 보완 또는 추가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제휴정보 변경
①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 제휴관 입점 이후 제휴정보의 변경이 필요하면 제휴사는 사이트 내 1:1문의를 통하여 변경 사항에 대해 수정을 요청해주세요.
② 전항의 절차 따라 제휴사 정보 수정 요청시 스페이스클라우드 담당자가 내용 확인후 반려사유가 없는 경우 제휴사의 정보 내용에 수정 내용을 반영합니다.
③ 제휴사 정보가 제휴정보와 연관이 없거나 관련 법령 또는 약관, 검수기준 등을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제휴사에게 해당 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제휴사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 제휴게재 및 수정
1. 제휴게재
① 제휴 신청 업체는 관련 법령, 약관, 검수기준, 이용안내 등에 따라 제휴 게재를 신청하고, 회사는 제휴 신청 업체의 제휴소재에 대한 검수 등을 확인하고 제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휴 신청 업체가 제공한 제휴소재를 제휴 소개 영역에 노출할 수 있으며, 제휴 소개 영역에 대한 노출여부 및 운영방법 등에 대한 일체의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휴 영역, 등록절차, 가격 기준, 기타 제휴내용을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 및 스페이스비즈를 통하여 자세하게 공지 및 안내할 수 있으며, "제휴신청업체"는 제휴 신청 전 이를 상세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휴신청업체가 게재를 신청한 제휴의 기본정보, 업체정보, 혜택정보 등에 대해 검수기준에 따라 심사를 하고 신청한 제휴내용이 제휴관 내에서 확인되는 한 원칙적으로 제휴 게재를 허용하며 이를 제휴사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제휴사의 제휴 게재 신청을 승낙한 것이 해당 제휴사 또는 제휴의 대상이 된 정보가 위법하지 않거나 약관, 검수기준, 이용안내 등에 적합함을 최종적으로 보증하거나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따라서 제휴 게재를 승낙한 이후에도 제휴 정보 또는 해당 제휴 정보의 대상이 된 정보가 실제 영업정보와 다르거나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 약관, 검수기준 등을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또는 이를 암시하는 수식어나 부가 정보의 표현 등이 있을 경우 제휴사에게 수정을 요청하거나 제휴게재 중단, 서비스 이용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제휴게재와 관련 된 상품의 구성, 구매자격, 예외사항, 정책, 약관 등 상세한 내용은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 센터 및 스페이스비즈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제휴 수정요청 및 재 게재
① 회사는 제휴 또는 해당 제휴의 대상이 된 정보 등이 관련 법령 또는 약관, 검수기준 등을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제휴주에게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에 따라 수정 요청을 받은 제휴주는 정해진 기간까지 제휴 또는 해당 제휴의 대상이 된 정보 등이 관련 법령 또는 약관, 검수기준 등을 위반하지 않도록 수정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제휴주가 부담해야 합니다.
③ 관련 법령 또는 약관, 검수기준 등을 위반하는 사유를 해소한 제휴사는 고객센터 및 제휴 담당자를 통해 제휴 재게재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제휴의 게재 여부에 대해 제휴사에게 통지합니다.
■ 제휴게재 제한
제휴사 및 제휴 내용이 다음의 각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해당 제휴의 게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휴제재 제한 사유
① 회사에 법률적 또는 재산적 위험을 발생시키거나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예시]
• 제휴 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정보를 포함함으로써 회사가 민 · 형사적 책임을 부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제휴 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제휴사의 영업행위 등에 연계됨으로써 회사가 민 · 형사적 책임을 부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제휴 노출 기간 중 업체가 폐업한 경우 또는 제휴 등록 시 제출된 서류가 허위/위조로 확인된 경우
② 회사 및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의 명예 · 평판 · 신용이나 신뢰도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예시]
• 제휴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는 않더라도 도의적으로 비난의 대상이 되거나 사회 일반의 정서에 반하는 제휴정보를 노출함으로써 회사의 명예 · 평판 · 신용 · 신뢰도가 훼손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스페이스클라우드 제휴를 진행하면서 변경 사항에 대해 고지 없이 공간 정보를 변경하여 이용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③ 서비스 또는 제휴의 품질을 저하시키거나 저하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예시]
• 등록 된 정보 중 주소정보, 전화번호가 허위이거나 사실여부가 증명되지 않는 경우
• 서비스 이용자에게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주문을 거부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정당하고 합리적인 이유를 근거로 제휴 게재 제한 등을 요청하는 경우
[예시]
• 제휴사가 스페이스클라우드 서비스 내에서 부정행위(서비스어뷰징)가 발생한 경우
2. 제휴 게재 제한 절차
① 회사는 제휴의 게재 제한 등을 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조치를 취하기 전에 그 사유 및 조치내용을 제휴사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해당 제휴의 법령위반 또는 도의적 비난 등의 정도가 긴급한 시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 부득이 게재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한 후에 제휴사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휴의 게재 제한 등을 하는 경우 제휴사에게 제휴운영정책 내 제휴사 통지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 제휴서비스 이용제한
1. 제휴서비스 이용제한
제휴사가 다음의 각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제휴사에 대해서 1) 제휴 게재 중단, 또는 2) 제휴 게재 신청 제한과 같은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제휴 게재 중단
• 제휴 노출 기간 중 업체가 폐업한 경우
• 제휴 등록 및 휴・폐업에 따른 정보 변경 시 제출된 서류가 허위/위조로 확인된 경우
• 제휴사의 제휴서비스 이용내용 또는 제휴소재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거나 위반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제휴 게재 신청 제한
• 휴・폐업 또는 허위서류제출 업체가 정보 변경을 진행하지 않고 이전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2. 제휴사 이용제한 절차
① 회사는 제휴사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 제휴주님께 본 약관 및 정책에서 정하는 제휴주 통지 방법에 따라서 통지합니다.
② 이용제한 조치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나 이의가 있으신 제휴사는 1:1문의를 통하여 내용을 문의하시거나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③ 이용제한 사유를 확인하고 해소한 제휴사는 1:1문의를 통해 이용제한 철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이용제한 철회 여부를 검토하여 처리하고 제휴사에게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 제휴사 통지
1. 제휴사 통지
① 회사는 제휴주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제휴주가 기본제휴 신청 시 제출 또는 기입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SMS/LMS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제휴사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스페이스클라우드 호스트센터 혹은 스페이스비즈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권리보호
1. 상표권/서비스표권의 보호
① 회사는 상표권/서비스표권의 존재 여부 및 효력범위에 관하여 임의로 판단하지 않으며, 아울러 상표권/서비스표권을 사전에 보호하거나 대신 행사하지 않습니다. 단, 타인의 상표권/서비스표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는 법원의 판결/결정/명령문, 기타 관련 국가기관의 유권해석 등이 제출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제휴의 게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상표권/서비스표권을 보유한 자는 자신의 권리가 침해되었을 경우 먼저 침해한 자를 상대로 제휴게재 중지요청, 권리침해에 해당하는 기재의 삭제요청 등의 권리행사를 해야 합니다. 회사는 자신의 상표권/서비스표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하면서 일정한 제휴의 게재중단을 요청해 오는 경우, 해당 요청인에게 상표권/서비스표권의 존재를 소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요청인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다고 지적된 제휴주가 해당 제휴의 게재 또는 해당 기재가 적법한 권리 또는 권한에 의해 행하여진 것임을 소명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제휴의 게재를 즉시 중단할 수 있으며, 만약 소명하였을 경우라면 지체 없이 요청인에게 이러한 사정을 통지합니다.
2. 기타 권리의 보호
① 회사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의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부정경쟁행위”의 존재 여부 및 그 범위에 관하여 임의로 판단하지 않으며, 아울러 “부정경쟁행위”로부터 제휴주 등을 사전에 보호하거나 동 행위의 중단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일정한 제휴주의 제휴 게재 등이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한다는 법원의 판결문, 기타 관련 국가기관의 유권해석 등이 제출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제휴의 게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휴서비스 해지
1. 제휴사 탈퇴
① 제휴사는 제휴협약서에 약정된 기간을 만족하면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로 요청하거나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제휴사 계정의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제휴사의 정보 및 제휴사가 제휴 게재를 위해 등록한 제휴정보의 데이터는 즉시 삭제됩니다. 단, 회사정책 및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종류 및 보관기간을 정한 정보범위 내에서는 계속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③ 제휴사 탈퇴가 완료된 경우, 회사는 탈퇴 사유 및 시점 등에 따라 제휴사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20년 09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